▲홍성 청년도전지원사업에 참여하여 프로그램을 수강하는 참여자들

홍성 지역 청년들이 '2025 청년도전지원사업'을 통해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갖추며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본 사업은 충남청년센터 주관 아래 지역 사회와 연계하여 더욱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충남청년센터가 홍성군 위탁을 받아 운영 중인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취업을 포기하거나 단념한 청년들에게 맞춤형 지원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시키고 노동시장 진입을 유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센터는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국민취업지원제도, 미래내일일경험, 직업훈련 등 다양한 청년정책과도 연계를 추진 중이다. 이 사업은 단순 교육을 넘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는 체계적 프로그램으로 평가된다.

충남청년센터는 더 많은 청년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올해 4월부터 3개의 기수를 운영했으며, 7월 21일에 4기 중기를 시작으로, 8월에는 5기와 6기 단기 및 중기 프로그램이 개시될 예정이다. 현재 참여자 모집과 상담이 활발히 진행 중이며, 상담은 ☎ 041-635-1277을 통해 가능하다.

강현정 센터장은 “충남청년센터가 청년들의 꿈에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청년들의 참여가 우리에게 힘이 된다”고 밝혔다. 이는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 동기부여가 되고 있으며, 사업의 취지가 지역사회로부터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