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세균)은 2025년 7월 29일(화)부터 31일(목)까지, 아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2025 4차 산업혁명교육 중점 교육지원청 AI·SW교육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
충청남도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세균)은 2025년 7월 29일(화)부터 31일(목)까지, 아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2025 4차 산업혁명교육 중점 교육지원청 AI·SW교육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미래형 교육 기반 마련과 학교 현장에서의 AI·SW교육 내실화를 목표로 기획되었으며, 교육청이 중점 교육지원청으로 지정된 이후 첫 실천형 연수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연수는 ▲디지털 소양 교육▲피지컬 컴퓨팅 교육▲마주온 플랫폼 활용 교육등과 같은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각 과정은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천형 콘텐츠로 구성되었으며, 연수 참가자들은 “AI·SW교육에 대한 막연한 부담을 줄이고 실질적인 활용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평가했다. 한 교사는 “향후 심화 과정까지 마련된다면 더 깊이 있는 전문성 개발이 가능할 것 같다”고 말했다.
신세균 아산교육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교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 교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모두에게 특별한 미래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연수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