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행복키움추진단과 ㈜삼성이엔지가 경로당 에어컨 점검 및 청소 지원을 위한 후원 협약을 체결
아산시 온양4동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민관 협력의 따뜻한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1일, 행복키움추진단과 ㈜삼성이엔지가 경로당 에어컨 점검 및 청소 지원을 위한 후원 협약을 체결하며 지역 복지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삼성이엔지는 온양4동 관내 27개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에어컨 필터 청소와 작동 점검을 실시한다. 고온다습한 날씨 속에서 냉방기기의 위생과 안전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이번 지원은 실질적인 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정희 삼성이엔지 대표는 “에어컨 관리가 미흡해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봉사를 기획했다”며 “작은 실천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 문화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우재원 온양4동 행복키움추진단 공동단장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귀한 나눔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삼성이엔지는 냉난방기 및 전자제품 도소매 전문기업으로, 지역사회 봉사와 ESG 경영을 실천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