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세균)은 9월 25일 아산터미널 웨딩홀에서 유치원, 초·중·고, 특수학교 등 관내 70여 명의 학교 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학교 운영위원장 배움자리’를 개최
아산교육지원청이 지역 교육의 방향성과 학교 자치 역량 강화를 위해 관내 학교 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배움의 자리를 마련했다.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학교 운영위원회의 역할을 재조명하고, 민주적 협의문화 정착을 위한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
충청남도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세균)은 9월 25일 아산터미널 웨딩홀에서 유치원, 초·중·고, 특수학교 등 관내 70여 명의 학교 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학교 운영위원장 배움자리’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미래 교육 방향을 공유하는 한편, 학교 운영위원장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신세균 교육장은 ‘아산교육의 이해와 발전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현재 아산지역 교육의 현황과 향후 정책적 비전을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교육청의 방향성과 지역 교육의 흐름에 대해 깊은 공감을 나타냈다.
박계연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은 “학교 운영위원회는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함께 참여하는 민주적 협의기구”라며 “갈등을 조율하고 소통하는 리더십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번 연수가 학교 자치 문화의 성숙을 이끄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