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희 도의원, 제17회 서산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한마음대회 감사패 받아
충남도의회 이연희 의원(서산3·국민의힘)이 지역 보육환경 개선과 보육교직원 처우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산시 어린이집 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지난 15일 열린 ‘제17회 서산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한마음대회’에서 이 의원은 지역 보육발전과 안정적 돌봄체계 구축에 힘쓴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이연희 의원은 그동안 영유아 보육환경 개선, 보육교직원 처우 개선, 안정적 돌봄체계 마련 등 보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꾸준히 의정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충남도의회 농수산해양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지역 현장을 직접 살피며 어린이집 운영 관계자와 학부모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해 왔다.
서산시 어린이집연합회 양미희 회장은 감사패를 전달하며 “보육현장의 어려움에 깊이 공감하고 근무환경 개선과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신 이연희 의원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보육환경 개선과 보육교직원 처우 향상을 위해 함께 힘써주신 모든 분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연희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보육은 지역의 미래를 키우는 가장 중요한 투자이며, 보육교직원들의 헌신이 충남의 오늘을 지키고 내일을 만들어 간다”며 “앞으로도 서산과 충남의 보육환경이 더욱 안전하고 촘촘해질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의원은 제8대 서산시의회 의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제12대 충남도의회 농수산해양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충남도민을 대변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