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학교(총장 문성제)는 18일 본관 국제회의실에서 ‘제21기 충남 비즈니스 혁신경영자 과정’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충남 지역 기업인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 혁신 경영자 과정’이 21기를 맞아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선문대학교 RISE 사업단이 주관한 이번 과정은 AI를 활용한 기업 성장과 혁신을 주제로 진행되며, 지역 산업계와 학계가 함께 미래 경쟁력 확보를 모색하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지난 18일 선문대 본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수료식에는 문성제 총장을 비롯해 박성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장, 강공회 이미선 회장(㈜이미선텍스타일아트 대표), 참여 기업 대표 및 교수진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박성환 본부장은 ‘새정부 정책환경 변화와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주제로 마지막 특강을 진행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 과정은 ▲AI 개요 및 비즈니스 활용 전략 ▲ChatGPT·Microsoft Copilot 실습 ▲AI 기반 영상 제작 및 기업 홍보 콘텐츠 제작 등 실무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또한 농업회사법인백제, 광천우리맛김, 보령에너지월드 등 지역 우수 기업을 방문하는 기업탐방과 1박 2일 워크숍을 통해 기업 간 네트워크를 강화했다. 워크숍에서는 AI 활용 홍보 콘텐츠 제작 결과물을 공유하며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문성제 총장은 “대학·기업·기관이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는 장을 통해 지역 산업과 학문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자 한다”며 “도전적인 환경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학습에 참여한 기업인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을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