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교무행정사 ‧ 교무행정실무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충남 아산에서 교무행정사와 교무행정실무원을 위한 특별한 힐링 연수가 열렸다. 아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가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꽃바구니 만들기와 심리치유 활동을 통해 교육 현장에서 지친 교직원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했다.
아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교육장 신세균)는 지난 18일 아산 로뎀농원에서 2025년 하반기 교무행정사 및 교무행정실무원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는 아산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에서 근무하는 교무행정사와 교무행정실무원 약 7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연수는 주식회사 로뎀 대표 김상희 강사가 진행했으며, ‘꽃바구니 만들기(꽃으로 마음을 돌보다)’라는 주제로 원예심리치유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참가자들은 꽃을 고르고, 구성하고, 배치해 완성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스스로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정서적 치유와 자기 성찰의 기회를 얻었다.
또한 ‘나에게 편지쓰기’ 활동을 통해 마음을 재정비하고 회복하는 시간을 가지며, 단순한 기술 연수가 아닌 심리적 안정과 공동체적 유대감을 강화하는 자리로 평가됐다.
신세균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올 한 해 고생한 교무행정사와 교무행정실무원들이 재충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