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이 개관 2주년 기념행사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이 개관 2주년을 맞아 여성들의 삶과 도약을 기념하는 축제를 열었다. 21일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기념식과 토크콘서트,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순서로 진행되며 지역 여성들의 연대와 성장을 함께 축하하는 자리로 꾸려졌다.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이 개관 2주년 기념행사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1부 기념식과 2부 토크콘서트 및 체험행사로 이어졌다. 기념식에서는 센터의 지난 2년간 발자취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오세현 아산시장

오세현 아산시장은 “여성 커뮤니티센터는 여성들의 인권과 행복, 경제활동, 교육을 위한 중요한 공간”이라며 “센터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여성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거점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유옥순 여성커뮤니티센터장은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 덕분에 여성의 삶이 피어나고 더욱 단단해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여성들의 자립과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행사에서는 포크 콘서트와 보자기 공예 체험 등 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토크콘서트에서는 ‘다시 뛰는 아산, 더 행복한 시민’을 주제로 여성들의 사회 참여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공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