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최광복 천안시 건설안전교통국장이 효성해링턴플레이스 스마일시티 아파트 관계자에게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인증서와 인증판을 수여하고 있다.

천안 효성해링턴플레이스 스마일시티 아파트 놀이터가 행정안전부로부터 ‘우수 어린이놀이시설’ 인증을 받았다. 전국 수만 개 시설 가운데 공동주택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된 사례로, 안전성과 창의성을 동시에 인정받으며 2028년까지 인증이 유지된다.

천안시는 26일 효성해링턴플레이스 스마일시티 아파트 내 어린이놀이터가 행정안전부의 ‘2025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에 선정돼 인증서를 수여받았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8만4,000여 개 어린이 놀이시설 중 시·도 추천을 받은 46개 시설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실태, 유지관리·운영, 아동 발달 연계, 디자인 안정성, 공동체 활성화 등을 종합 심사해 올해 8곳을 최종 선정했다.

효성해링턴플레이스 스마일시티 놀이터는 아파트 단지 중앙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옥상에 설치된 CCTV로 전체 시설을 관찰할 수 있어 안전 관리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우주 콘셉트의 다양한 놀이기구로 구성된 창의적 공간을 제공하며, 정기점검·이용수칙 운영·보호자 휴게공간 마련 등 체계적인 관리가 이뤄지고 있다.

이번 인증은 2028년까지 유효하며, 천안시는 이를 계기로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놀이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을 적극 발굴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도시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