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 in 백제, BIB콘서트, K-POP과 해외 유명 연예인들과 가을밤 음악으로 수놓다

K-POP스타와 과거 백제의 해외 교류국 정상급 가수들의 공연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문화 공연, 과거 동아시아 교류 강국 백제의 영광 재현

[아산데일리=박동민기자] 승인 2023.09.22 11:31 의견 0
▲드림노트


▲성시경


▲장미


▲콥터 파누왓


▲포레스텔라

오는 23일 충남 공주시, 부여군 일원에서 13년만에 개최되는‘2023 대백제전’(이하 대백제전)에서 백제문화제재단은 신규 콘텐츠인 BIB콘서트를 선보인다.


BIB콘서트는 Baekje in Baekje 콘서트의 약자로, 과거 동아시아 교류 강국 백제의 수도였던 공주, 부여 일원에서 K-POP스타와 과거 백제교류국 유명 가수와 공연을 통해 교류 강국의 영광을 재현 하는 의도로 기획되었다.

오는 23일 공주 금강신관공원에서는 대백제전 개막식과 연계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크로스 오버 그룹 포레스텔라와 아이돌 그룹 드림노트. 베트남의 국민여동생으로 불리는 장미(Jang mi)의 공연이 펼쳐져 개막식의 품격을 더한다.

10월 8일 부여 백제문화단지에서는 대한민국 발라드의 양대 산맥 김범수, 성시경, 그리고 태국의 유명 아이돌 가수 콥터 파누왓(Copter panuwat)이 공연이 펼쳐져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밤을 음악으로 수놓는다.


백제문화제재단은 “이번 BIB콘서트로 대백제전의 공연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관람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하고 감동을 줄 수 있도록 공연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2023 대백제전’은 9월 23일부터 10월 9일까지 충남 공주시·부여군 일원에서‘대백제, 세계와 통(通)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저작권자 아산데일리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