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천철호 의원,‘충남의정봉사대상 수상’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 공로 인정
[아산데일리=고미영기자]
승인
2025.01.11 08:29
의견
0
10일 아산시의회에서 열린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에서 아산시의회 천철호 의원이 ‘충남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천철호 의원은 주민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해 조례 제·개정, 의원 연구모임, 5분 발언, 민원 해결 등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또한, 20년 이상 이어온 봉사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깊은 신뢰를 얻었다.
천 의원은 “귀한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며, 이는 주민들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며, “앞으로도 아산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통하는 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충남의정봉사대상은 충남 시·군의회 의원 중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지방의정 발전과 자치분권 등 주민들에게 헌신적으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또한, 지난 해 12월에는 아산시 공무원 노동조합으로부터 ‘격무·기피 부서 인력 증원 요청’, ‘공무원 급식비 만 원 상향 요청’, ‘청년공무원 처우 개선을 위한 보수 인상 건의안’ 등 공무원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한 바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