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들물빛유치원(원장 강명진)은 15일 3세 유아를 대상으로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에 위치한 ‘딸기 포레스트’ 농장에서 딸기 따기 체험
한들물빛유치원(원장 강명진)은 15일 3세 유아를 대상으로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에 위치한 ‘딸기 포레스트’ 농장에서 딸기 따기 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유아들이 딸기의 수확 과정을 체험함으로써 자연생태에 관심을 가지고 생태적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실시되었다. 유아들은 농장에서 딸기밭을 둘러보고 딸기의 재배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딸기 따는 방법을 익혔다. 직접 딸기를 따고 맛을 보며 자연의 소중함과 감사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이후 아이들은 직접 수확한 딸기를 가정으로 가져가 가족들과 함께 나눠 먹으며 체험 활동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기로 약속했다.
딸기 따기 체험 활동에 참여한 유아들은 “새콤달콤한 딸기 냄새가 너무 좋았어요.” “잘 익은 딸기를 직접 따고 맛을 보니 재미있어요.” 라고 말했다.
강명진 원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유아들은 딸기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었으며 딸기의 성장 과정과 수확의 기쁨을 알고, 농산물의 소중함을 몸소 깨닫게 되었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학습을 마련해 즐겁고 유익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