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성심학교, 장애 아이들을 위한 행복놀이터 공간 조성
아산성심학교(교장 백승례)는 장애 학생의 체육활동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생 운동장을 되돌려주는 공간 재배치 사업을 추진했다.
그동안 주차장 부족으로 인해 학생 운동장이 임시 주차장으로 활용돼 왔다. 이에 아산성심학교는 울타리 밖 미활용 실습지를 대체 주차장 부지로 활용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행정실의 적극적인 예산 확보 노력과 함께 아산교육지원청 및 아산시청과의 협업을 통해 2024년 실습지 부지에 주차장이 완공되었으며, 이 사례는 교육청 차원의 모범 사례로 인정받아 2024년 충청남도교육청 적극 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운동장을 되찾은 아산성심학교는 학부모와 교직원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운동장을 천연 잔디와 우레탄 포장을 갖춘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활동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했다. 이를 통해 장애 학생들은 차량 없이 안전한 공간에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단순한 시설 개선을 넘어 교육권 회복의 중요한 사례로 평가된다.
백승례 교장은 “장애 학생들의 활동 공간을 확보하고자 한 작은 노력이 큰 변화를 가져왔다”면서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교육환경 개선과 건강한 체육활동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성심학교는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 환경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