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자원봉사센터는 22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 볼런티어 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천안시자원봉사센터가 지역 자원봉사단체 리더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특별한 하루를 마련했다. 8월 22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볼런티어 리더 워크숍’은 기술과 감성, 창의성이 어우러진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워크숍에는 천안시 소속 50여 개 자원봉사단체의 리더 및 임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자원봉사 현장에서 중심 역할을 수행하는 리더들의 실무 능력과 조직 운영 역량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AI 기술 활용법 △노래교실을 통한 정서적 힐링 △타일 냄비받침 만들기 공예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AI 활용법 강의는 디지털 시대에 자원봉사 활동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을 소개하며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어진 노래교실은 활력을 불어넣는 시간으로, 공예체험은 창의력과 협업을 동시에 자극하는 활동으로 평가받았다.

천안시자원봉사센터 김용석 센터장은 “자원봉사자들이 현장에서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며 “이번 워크숍이 리더들에게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의 전문성과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