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남지회가 주관한 ‘2025 충남 여성CEO 경영연수’

충남 지역 여성기업 대표들이 경영 실무부터 안전의식까지 폭넓은 역량을 키우는 자리에 함께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남지회가 주관한 ‘2025 충남 여성CEO 경영연수’가 8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연수에는 충남 지역 여성기업 대표 80여 명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경영 현장의 고민을 나누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남지회(회장 김양희)는 수출입·마케팅, 금융·회계, 인사·노무, 공공구매·MAS 등 4개 분야별 상담 데스크를 운영해 참석자들이 개별 경영애로사항에 대해 맞춤형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실무형 특강도 눈길을 끌었다. 이정민 강사의 ‘비즈니스 매너’ 강의는 기업 대표로서의 품격과 소통 역량을 강조했고, 이선 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이선은 ‘CEO가 알아야 할 핵심 법률’이라는 주제로 기업 분쟁 예방과 대응 전략을 공유했다.

연수 프로그램은 단순한 강의에 그치지 않았다. 참가자 60여 명은 충남 힐링스파센터를 방문해 지역의 힐링 인프라를 직접 체험하고, 이를 기업 운영에 접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었다. 이어 충남 안전체험관에서는 사회재난 및 자연재난 대응 교육이 진행되어, 경영자에게 필요한 안전의식도 함께 함양하는 계기가 됐다.

김양희 충남지회장은 “이번 연수는 여성기업 대표들이 실질적인 경영 역량을 강화하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충남 여성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