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아산 계약업무담당자 전문성 강화 연수

충남 아산의 교육현장이 계약업무의 전문성과 청렴성을 높이기 위한 실질적 행보에 나섰다.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은 9월 4일, 관내 계약업무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실무 중심의 연수를 실시하며, 교육행정의 신뢰도 제고에 박차를 가했다.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세균)은 9월 4일 오후 1시, 아산교육지원청 3층 대강당에서 『2025년 아산 계약업무담당자 전문성 강화 연수(2차)』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계약업무 담당자의 실무 역량을 높이고, 계약 과정에서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기획됐다.

연수에는 공공계약 분야 전문가인 김종웅 강사(전 전라남도교육청 서기관)가 초빙되어, 물품 계약에 필요한 법령과 절차에 대한 심화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실무자들이 자주 겪는 사례를 중심으로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현장의 고민을 실질적으로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신세균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계약 담당자들의 실무 역량이 한 단계 더 향상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연수를 통해 교육현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청렴한 행정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포함해 계약업무 학습공동체 운영, 실무자 간 정보 공유, 법령 개정사항 안내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계약업무의 전문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