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는 지난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천안형 청년도전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천안시가 청년들의 창의적 도전과 성장을 지원하는 ‘천안형 청년도전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열고, 지난 6개월간 추진된 5개 사업의 성과를 나눴다. 이번 행사는 청년들이 직접 기획·실행한 프로젝트를 공유하며 지역 청년정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천안시는 지난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천안형 청년도전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천안형 청년도전 프로젝트는 천안에 거주하는 청년과 관내 대학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모 사업으로, 청년들이 팀별 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기획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류와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5개 팀은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고립·은둔 청년 지원’, ‘청년 정착을 위한 사업’, ‘청년정책 홍보 활성화 방안’ 등 공모 주제에 맞춰 총 5개 사업을 추진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각 팀이 추진한 프로젝트 성과와 사업 수행 과정에서의 어려움을 극복한 사례를 발표했으며, 참여 청년들은 소감과 아쉬웠던 점을 나누며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천안시 청년들이 자유롭게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