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2025년 중학교 학생 보호자 대상 ‘고교학점제,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충남 아산에서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와 진로·진학 정보를 안내하는 설명회가 열렸다. 교육과정 변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녀의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한 실질적인 정보 공유의 장으로 마련됐다.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세균)은 9월 26일 오후 5시부터 2시간 동안 아산시 관내 중학교 학생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2025 고교학점제 정책 이해 및 대입과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예비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변화와 대학입시 연계 구조를 명확히 전달하고, 자녀의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강의는 아산 지역 고등학교 현직 교사가 맡아 고교학점제의 핵심 개념과 도입 취지, 선택형 교육과정의 변화, 학점 이수 및 졸업 요건, 과목 선택 전략 등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진학과 연계된 과목 선택의 중요성과 고교 선택 기준에 대한 심층 설명이 이어지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오는 10월 2일(목)에도 동일한 주제로 2회차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보다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를 강화하고 있다.

신세균 교육장은 “고교학점제가 전면 도입되면서 학부모와 학생 모두의 사전 이해가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이 고등학교 교육의 방향성과 대학 진학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를 얻고, 자녀의 진로 설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