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배방읍 주민 건강 걷기대회’에 앞서 참여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충남 아산시 배방읍에서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한 걷기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배방읍 체육회가 주관한 ‘2025 배방읍 주민 건강 걷기대회’는 지역사회와 유관 기관의 협력 속에 안전하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배방읍 체육회는 지난 11일, 곡교천 야외무대에서 출발해 카페 에이엔과 배방 야구장을 거쳐 다시 출발지로 돌아오는 약 5km 코스를 중심으로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연휴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건강한 일상을 함께 걸으며 나눴다.
행사에는 아산소방서, 배방파출소,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이장협의회, 적십자봉사회 등 다양한 기관과 단체가 협력해 안전한 진행을 도왔다. 현장에서는 응급 상황 대비와 교통 통제 등 세심한 지원이 이뤄졌으며, 참가자들은 가족 단위로 참여해 지역 공동체의 유대감을 높였다.
김세환 배방읍 체육회장은 “바쁜 연휴에도 함께 걸어준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한 체육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강한용 배방읍장 역시 “이번 걷기대회가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긍정적인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행정 차원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