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서장 박종인)는 22일 아산소방서에서 호서대학교(산학협력단장 서원교)와 ‘상호 발전 및 협력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아산소방서(서장 박종인)는 22일 아산소방서에서 호서대학교(산학협력단장 서원교)와 ‘상호 발전 및 협력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아산소방서와 호서대학교 간 상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지역사회 안전역량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박종인 아산소방서장과 호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소방인재 양성 및 소방행정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지원 ▲호서대학교 소방훈련 및 소방안전 교육 협력 지원 ▲아산소방서 직원의 학업 성취를 위한 협력 및 지원 ▲아산시 대형재난 발생 시 상호 협력 및 지원 등이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교육·연구·실무 분야에서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내 안전문화 정착에 공동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박종인 아산소방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안전 인프라가 한층 강화되길 기대한다”며 “호서대학교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미래 소방인재 양성과 시민의 생명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용택 호서대학교 소방방재학과 교수 또한 “아산소방서와의 협약을 통해 실무 중심의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사회 안전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