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가치가유 충남 119성금 전달 실시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박종인)가 10월 29일 아산시 음봉면의 한 수혜자 가정을 직접 방문해 ‘2025년 2차 가치가유 충남119’ 성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도 소방본부가 추진 중인 복지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재난이나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지원을 받은 수혜자는 뇌전증 질환으로 장기간 치료를 받고 있으며, 자녀를 부양하면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위소득 80% 이하의 경제적 취약계층이다. 아산소방서는 해당 가정을 위해 성금과 함께 생필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전달식에는 소방행정팀장을 포함한 아산소방서 관계자 3명과 아산시청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뜻을 함께했으며,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조성된 ‘가치가유 충남119’ 기금으로 마련됐다.

박종인 아산소방서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가치가유 충남119’는 충남도 소방본부가 주관하는 복지지원 사업으로, 재난·질병 등으로 위기에 처한 도민을 대상으로 성금과 물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산소방서는 이번 전달식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하고, 공공기관의 역할을 실천하는 모범 사례를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