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과 함께하는 채움별합창단이 해단식을 진행하고 있다.

천안 발달장애 청소년들의 정서안정과 사회성 향상을 위해 운영된 ‘채움별합창단’이 활동을 마무리했다. 음악을 통한 맞춤형 지도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준 합창단은 해단식을 끝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

(재)천안시청소년재단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2월 6일,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채움별합창단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채움별합창단은 발달장애 청소년들이 음악 활동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찾고 자기표현 능력을 강화하며, 또래와의 관계 속에서 사회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운영됐다. 특히 개별 특성과 학습 속도에 맞춘 맞춤형 지도를 제공해 청소년들의 성장을 지원해왔다.

해단식에서는 합창단원들의 활동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비롯해 수료증 전달식과 기념 촬영이 진행됐다. 이어 청소년들은 암벽클라이밍 체험에 참여하며 새로운 도전을 경험했다.

합창단원들은 “친구들과 함께 연습하며 웃었던 순간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합창단 활동을 통해 많은 용기를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심리적·정서적 지원을 위해 개인 및 전화 상담, 심리검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9세부터 24세 이하 청소년은 전화(1388, 041-622-1388) 또는 방문을 통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