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충남시군 ‘특사경 우수기관 평가’ 우수상 수상
아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한 ‘2025년 시군 특별사법경찰(특사경)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으로 아산시는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리며 민생 분야 특사경 활동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지난 5일 보령시 호텔 쏠레르에서 열린 ‘2025년 충남 시군 특사경 우수기관 평가’에서 아산시는 민생 6대 분야 특별사법경찰 활동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평가 대상은 시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식품(식품접객업 등) △공중위생(이미용업 등) △축산물 위생(축산물 취급 업소) △원산지(음식점) △환경(가축분뇨, 대기, 물 환경 등) △청소년 보호(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업소 등) 등 6개 분야다. 아산시는 이들 분야에서 적극적인 단속과 예방 활동을 펼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불법 영업행위 근절과 안전한 먹거리 확보, 청소년 보호를 위한 현장 중심의 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산시는 법질서 확립과 시민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지속적인 점검과 계도 활동을 이어온 점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장윤창 안전총괄과장은 “아산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안전한 먹거리와 건전한 생활환경을 지켜내는 것이 특사경의 핵심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법질서 확립을 위해 활동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